본문 바로가기
맛집

[백종원 시장이 되다] 궁금하셨을 이야기들! 다 말씀드리겠습니다.

by 부산친구7 2023. 1. 10.

[백종원 시장이 되다] 궁금하셨을 이야기들! 다 말씀드리겠습니다. 프로젝트의 영상이 시작되기 전 많은 분들로부터 오해와 연락을 받으셨는지 개발비 출처 등에 대한 내용의 영상입니다. 

 

좋은 마음으로 시작된 프로젝트임에도 응원보다는 스트래스 요인도 많은 것 같습니다. 지역 살리기 프로젝트가 잘되어 누구도 실천하지 못하는 경제 살리기에 응원을 보냅니다. 

 

 

백종원 시장이 되다.
백종원 시장이 되다.


#백종원 #예산 #백종원예산

 

오늘은 궁금하지 않을 수 있는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수많은 이야기가 있는

지역 살리기 프로젝트.

 

오해에 관련해 아주 간략하게 이야기를 드려볼까 합니다

왜 이런 프로젝트를 하게 됐는지,

개발비의 출처는 어떻게 되는지,

 

부디 좋은 마음으로,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백종원 시장이 되다] 개발비 출처등에 대한 영상 

 

안녕하세요. 백종원입니다.

이제 곧 백종원 시장이 되다.영상이 시작되는데 재미없는 내용이니 프로그램이 방영되면 보시라고 많은 말들에 대한 영상을 제작해서 업로드한 것 같습니다. 

 

황량했던 시장을 60 ~ 70년대로 타임리프

아껴졌던 레시피로 메뉴 개발

그야말로 백종원이 시장이 된 프로젝트

 

거기에 대해서 우선은 간략하게 미리 말씀을 드리고 해야지 세상이 아시겠지만 워낙 각박한 세상이다보니 잘못하다가는 오해 살 것 같아서 오해 소지가 없도록 설명드리겠습니다. 

 

질문

첫번째 왜 이런 걸 하냐 생뚱맞게 갑자기 이 지역 살리기 왜 하냐?

 

저희 더블코리아는 이 사업을 지역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이라고도 생각하지만 저희는 이것 자체가 앞으로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사실은 지역의 공헌이라는 게 지역에 뭔가 없는 걸 들이는 것도 있지만 그 세금을 경험이 있는 기업에서 잘 쓸 수 있게 뭔가 컨설팅하는 것도 저는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저희 같이 중견기업은 이걸 사업 아이템으로 생각하고 사업을 할 것이고 대기업들은 지역 경제에 기여하면서 이미지 쇄신지자체는 여태까지 분산돼 있던 자금을 그쪽으로 몰아서 자금운용입니다. 

 

백종원 시장이 되다.


 

지역 경제 살리기

더본 코리아는 노하우 전수

대기업은 사회 공원

지자체는 효과적인 자금 운용

 


큰 효과로 삼위일체의 비즈니스입니다.

 

* 앞으로 우리나라의 지역 곳곳에 힘들어하는 곳이 만약에 더본코리아와 손을 잡길 원하신다면 이 경험을 바탕으로 비즈니스를 진행 합니다.

 

두 번째 그러면 지금까지 사업비 내용이 어떻게 되냐 궁금하시죠 

 

이거 다 무슨 돈으로 만들었나요?

 

지금까지 이 시장 준비를 위해서 여러 가지 인테리어 하고 구상하고 여러 가지 구상은 백종원이 직접 했으며  지자체 공공의 재산 비용을 지출하는 게 금방 되는 거 아니잖아요.

되게 조심하니까 그러다 보면 또 몇 년이 걸릴 거 같았고 군하고 얘기를 해서 승인을 받고 더본코리아 자본으로 하면 그러면 빨라질 수 있으니 그래서 현재까지는 더본코리아와 개인비용으로 시작하고 백종원은 열정페이입니다.

 

기획 도면 인테리어 공사 현장 지휘 매장 집기 세팅 메뉴 개발까지 다 했지만 무급의 열정페이입니다. 

 

저희가 지자체에 얘기했던 사항도 우리 더본코리아에서 백종원과 더본코리아가 발전의 가능성을 보여주게 되면 지자체에서 많은 비용을 투자해서 전체적인 리노베이션을 약속을 했고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세 번째 매장 매입은 예덕학원에서 매입을 했습니다.

(백종원 재단 이사장)

 

이거 되게 궁금하게 생각하시는데 그 이유는 첫 번째 골록 식당을 하면서 많이 힘들어졌던 이유는 손님이 많이 오게 되면 건물 임대 비용이 턱없이 올라가서 나중에 결국은 음식값을 올려야 되는 악순환이 있었습니다.

 

* 젠트리피케이션(gentrification)

낙후됐던 구도심이 번성해 중산층 사람들이 몰리면서 임대료가 오르고 원주민이 내몰리는 현상

 

백종원이 골목을 살린다고 하지만 그것 때문에 욕도 많이 먹었습니다. 결국은 젠트리피케이션 때문에 네가 원흉이야 이 소리까지 많이 들어서 마음을 많이 다치고 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만약에 시장이 제가 원하는 대로 제가 생각한 대로 여러분 우리 팀원들의 응원에 힘입어서 시장이 정말 잘 되고 활성화돼서 뭔가 지역 상권이 살아나기 시작하면 그때 가서 야 저 놈 저거 저러려고 저기에서 지네 재단에서 부동산을 매입했구나라고 할까 봐 미리 말씀드리는데 이번에는 만약에 성공한다면 그걸 차단하기 위해서 아예 매입해 버리는 방법밖에 없구나라고 했었습니다.

 

그리고 재단은 사학재단에 속해있어 수익용 재산이 있어서 그거를 은행에다 넣고 있어서 은행에서 나오는 그 이자로 사업을 벌일 수도 있지만 뭔가 부동산에 투자를 해서 임대료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도교육청에 정말 열띤 설득을 통해서 허가를 받아 갖고 매입한 것으로 안정적으로 임대를 유지하려고 한 것입니다.  

 

영상 말미 좋은 일 하자고 하는 건데 자꾸 주변에서 못살게 구니까... 영상을 만든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를 잘 만들어서 운영하기에도 바쁜 텐데

 

응원을 보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GvxTggiNB9Y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