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백종원 '님아 그 시장을 가오' 청도 편 / 육회 비빔밥, 뭉티기

by 부산친구7 2022. 9. 26.

백종원 '님아 그 시장을 가오' 이번 시장은 새벽을 여는 100년 청도시장으로 가마솥 국밥집에 국밥은 없는 식당으로 육회 비빔밥과 뭉티기를 소개합니다.  

 

 

육회 비빔밥
육회 비빔밥
가마솥국밥
가마솥 국밥

 


◎ 청도시장 오일장

 

장은 4일 9일 5일 간격으로 열립니다.

특히 청정 청도에서 생산되는 산나물, 약초, 과일 등을 구매하기 우해 전국에서 사람이 모이는 시장입니다.  

청도 유명한 특산물로 복숭아, 감, 미나리 등이 있으며, 주변 볼거리로 운문사와 청도"소싸움 테마파크, 자계사원 등이 있습니다.

 

먹을거리로 추어탕, 횟집나물비빔밥, 속계 바싹불고기가 유명하며, 민속놀이 소싸움이 있습니다. 

 


청도시장 입구에서 만나 상인들의 환영을 받으며, 추어탕 식당 앞을 지나다 복숭아를 먹고 있는 사장님께 한쪽 나눠 먹다가 사장님이 망고 냄새 가득한 복숭아도 한가득 선물 받습니다.

 

백종원도 감사의 마음으로 아이스크림 사드시라고 금액을 전하며 식당 사장님과 청도시장 아주머니들과 즐거운 웃음으로 시작을 합니다. 

 

청도 시장에서 소개되는 식당은 청도 가마솥 국밥 입니다. 

 

청도 가마솥 국밥집에는 특이하게 국밥이 없습니다.

국밥을 원래는 판매를 했엇는데 육회 비빔밥이 잘 팔려서 육회 비빔밥만 판매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육회 비빔밥은 사장님이 직접 개발한 새콤한 특제소스와 싱싱한 채소를 야무지게 버무리고 고소한 참깨를 빼곡히 뿌려주면 맛있는 육회 비빔밥이 됩니다. 

 

육회비빔밥에는 고추장 없이 젓가락으로 눌리지 말고 살살살 비벼서 드시면 됩니다. 

 

사장님의 권유로 뭉티기를 주문해서 먹습니다. 

사장님이 자신하며 권유한 뭉티기 고기는 당일 잡은 신선한 고기를 손질해서 뭉팅뭉팅 썰어서 나오는 쫀득 뭉티기로 안 먹고 가면 섭섭하다고 하십니다. 

 

뭉티기를 소스에 한점 찍어 먹고는 소주를 주문하고 한잔하면서 영상은 마무리 됩니다.  

 

청도 시장에 가면 인사만 해도 최고라고 해주는 상인분과 양손 가득 복숭아를 챙겨주는 사장님도 있는 청도 시장엔 복숭아처럼 싱그러운 인심이 있습니다. 

 


 

◎ 청도가마솥국밥

 

경북 청도군 청도음 청화로 235

054-371-0222

11:00 ~ 21: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육회비빔밥 15,000원, 뭉티기 소 35,000원 

 

 

 

 

 

청도가마솥국밥 영상 

 

https://www.youtube.com/shorts/_VZ0oNhkv4E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