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색상과 풍성한 꽃송이로 사랑받는 수국 6월에서 8월 사이 절정으로 부산에서 즐길 수 있는 수국 명소 BEST 7 + 3를 소개합니다.
1. 태종사
태종사의 수국은 주지 스님께서 40년 넘는 정성이 담긴 작품이라고 합니다. 수국 모종을 구하기 위해 세계 여러 나라를 다녀오신 덕분에, 현재 태종사에는 30여 종, 5000그루의 수국이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매년 축제 기간에는 인파로 북적이던 태종사가 올해는 수국축제가 개최 되는가 했는데 예산 부족으로 올해도 축제가 열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비롯 축제는 개최되지 않지만 수국은 볼 수 있으니 6월 말경 수국이 만개하는 시기에 맞춰 영도 태종사에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 부산 영도구 전망로 119
- 개화시기 : 6월말 ~ 7월초
- 입장료 : 무료
- 주차 : 태종대 공영주차장(주차하시고 태종사 까지는 도보로 25분 정도 걸어서 가시거나 입구에서 다누비열차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2. 법융사
태종사 보다는 수국의 수가 작지만 주차장 바로 위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태종사와 다른 분위기의 법융사이니 태종사 가기전에 방문하셔도 좋겠습니다.
- 법융사 : 부산 영도구 태종로 833번 길 55
- 개화기시 : 6월 말 ~ 7월초
- 입장료 : 무료
- 주차 : 태종대 공영 주차장(도보 2분 거리 위치 )
3. 영도 분홍집
영도 분홍집은 개인 주택으로 주인께서 집을 분홍색으로 모두 페이트 칠하고 집 주변으로 수국이 만개하는 집입니다.
수국이 만개하는 시기의 분홍집은 분홍, 보라색, 주변 초록과 잘 어울려서 동화 같은 분위기로 전국에서 촬영하러 오시는 분들이 많은 핫플레이스입니다.
분홍집에 가신다면 마스코트 초코 강아지도 보고 오세요.
- 부산 영도구 동삼동 987-1(마린리서치회사 건물 옆, 관음정사 아래 위치하고 있으며, 블루마운틴 커피집과 탐앤탐스 커피 사이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 개화시기 : 6월 중순 ~ 7월 초
- 주차 : 태종대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고 5분 거리입니다.
4. 국립해양박물관 아미르공원
수국이 활짝 핀 가로수길은 정말 낭만적입니다. 연분홍빛, 자주빛 수국 꽃잎이 초록 잎과 어우러져 청량한 풍경을 선사합니다. 아미르 공원의 수국은 태종대 사찰에 핀 수국과 비교해 색상이 찐하고 키가 작은 것이 특징이며 수국 다발이 마치 부케처럼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수국로드를 따라 쭉 걷다 보면 그 끝에 바다가 펼쳐져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답답한 속이 뻥 뚫리는 힐링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 부산 영도구 동삼동 1165
- 주차 : 국립해양박물관 주차장
- 입장료 무료
5. 해운대 송림공원
해운대 송림공원의 수국은 다양한 색상의 수국이 만개하여 환상적인 풍경을 자아냅니다. 연분홍빛, 자주빛, 파란빛 등 다채로운 수국들이 초록 잎사귀와 조화를 이루어, 방문객들에게 청량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특히 송림공원의 수국은 키가 낮아 마치 부케처럼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며, 공원을 거니는 이들에게 매력적인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공원을 따라 걷다 보면 화분에 심겨진 수국들도 볼 수 있는데, 이는 송림공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한 풍경입니다. 수국 화분을 집에 두고 싶을 만큼 그 아름다움이 눈길을 끕니다.
송림공원의 수국길을 걷다 보면, 그 끝에 해운대 바다가 펼쳐집니다. 바다를 배경으로 수국을 감상하며,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답답한 마음이 뻥 뚫리는 힐링의 시간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해운대 송림공원의 수국은 도심 속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 부산 해운대구 우동 702
6. 김해 수안마을 수국
2018년, 주민들의 주도로 제1회 수안마을 수국정원축제가 열렸습니다. 148명이 사는 작은 시골 마을에서 열린 첫 축제였지만, 사흘 동안 5000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는 큰 성황을 이루었습니다. 이 축제를 계기로 수안마을은 김해의 대표 명소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2023년에는 6월 9일 ~11일 수국축제가 개최되어 올해도 6월 초가 만개시기 입니다.
- 경남 김해시 대동면 수안리
7. 화명동 대천천 누리길 수국
화명동 대천천 누리길 수국은 다채로운 색상과 풍성한 꽃송이로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특히 초록빛 나무와 어우러진 연분홍, 자주, 파란 수국들은 청량감을 더해주어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합니다.
누리길을 따라 걷다 보면 양옆으로 펼쳐진 수국들이 마치 꽃길을 걷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이곳은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방문하기 좋으며, 사진 찍기에도 좋은 장소이며 대천천의 시원한 물소리와 어우러진 수국의 아름다움은 일상의 피로를 풀어주기에 충분합니다.
- 부산 북구 화명동 산43-12
+ 알파 3
1. 온천천 수목원 수국
- 부산 동래구 명륜동 750
2. 부산시민공원 수국
- 부산시민공원 남문으로 가시면 메카길을 따라 키작은 수국밭을 만날 수 있습니다.
3. 부산 '대연사' 수국
부산 남구 동천고등학교 입구에 자그마한 표시 입구에서 부터 잘 가꾸어진 수국 들이 형형색색 반겨줍니다.
- 부산 남구 대연동 1570-1
- 주차장 없어서 갓길 주차
부산에는 탐스러운 수국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들이 많습니다. 친구들과 삼삼오오 함께 방문 잊지못할 추억을 남기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fc16e-24pL0
https://www.youtube.com/watch?v=1gk0l0P255k
부산 영도 분홍집 수국과 소소하게 즐기는 태종대 태종사 수국(축제 무산)
여름꽃의 여왕 수국축제 명소 꽃구경 가볼만한곳 Pick 11
부산 영도 분홍집 수국 6월 18일 만개, 태종대 법융사 수국 6월 25일 만개 예정
부산 6월 가볼만한 축제 부산국제무용제, 태종대 수국축제, 해운대모래축제,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
자연 속 맑은 공기 가득한 아침고요 수국전시회, 서울근교 당일치기 여행
'전국축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5월 축제 가볼만한곳 BEST 7 (1) | 2024.05.24 |
---|---|
전국 수국 축제 및 수국 명소 (2) | 2024.05.23 |
영산포 홍어 축제 _ 초대가수 _ 우연이, 배일호, 김희재, 무룡(5.24~5.26) (0) | 2024.05.20 |
영덕군 '효'콘서트, 장윤정, 양지은, 조명섭, 김태욱, 박민주 출연(무료관람) (2) | 2024.05.02 |
함평 나비 대축제, 김정우, 박서진, 코요태, 육중완밴드, YB밴드, 입장권 예매 (2) | 2024.04.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