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반포한강공원 한강달빛야시장 개장

by 부산친구7 2022. 8. 23.

반포 한강공원 한강달빛야시장이 오는 26일(금)부터 10월 말까지 매주 금~토요일 운영합니다. ‘한강달빛야시장’에는 4040여 대의 푸드트럭과 6060여 개 판매부스가 참여해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입니다. 

 

부광 

 

 

반포한강공원 한강달빛야시장 개장

  - 8.26.()~10.29.() /17~22한강달빛야시장운영, 기간 중 10

  - 푸드트럭수공예품 판매부스 100팀 참여, 서울 야경과 어우러진 품격 있는 야시장 콘셉트

  - 리두기로 어려움 겪는 푸드트럭에 판로 제공,, 사전 컨설팅 등으로 창업 인큐베이팅도 지원

  - 가치소비 선호 MZ세대 맞춤형 상품 다수 선보여, 서울대표 야간 축제 명성 되찾을 것

 

 

300만 명 이상의 시민과 관광객이 찾았던 서울 야간명소의 대명사 한강 야시장3년 만에 돌아옵니다. 오는 26일(금)부터 10월 말까지 매주 금~토요일 반포 한강공원에서 ‘한강달빛야시장’을 운영합니다. 

 

 

강 등지에서 열리던 야시장은 서울을 대표하는 야간 축제이자 시민이 뽑은 10대 뉴스등으로 뽑힐 만큼 인기 있는 행사였지만, 코로19 3년간 제대로 열리지 못해 시민들의 아쉬움을 낳았습니다. 

<8.26.()~10.29.() /17~22한강달빛야시장운영, 기간 중 10>

 

 

다시 돌아온 ‘한강달빛야시장’은 826()~1029() 기간 중 추석 연휴(9.9.~10.)와 우천 등을 제외하고 매주 금~토요일 오후 5~10시에 총 10회 열립니다.

 

올해는 야시장이 열리는 장소인 반포 한강공원 달빛광장의 이름을 따서 ‘한강달빛야시장’이라고 이름 붙였습니다.

 

 

이번 야시장의 콘셉트는 서울을 대표하는 한강과 한강을 향해 떨어지는 반포대교 달빛 무지개 분수 등 멋진 서울 야경과 어우러진 감성적 공간에서의 휴식입니다. 시민들이 한강에 펼쳐진 품격 있는 야시장에서 여유로운 여름밤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한 축제행사 취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자본 청년창업 상징 ‘푸드트럭 운영자를 위한 판로도 제공해 재기를 돕고, 더불어 침체된 야간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준다는 계획입니다. 

 

 

아울러 비건(vegan), 리사이클링 등 가치소비를 선호하는 MZ세대들에게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상품제작자와 예술가들은 타깃별 소비자를 가까이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번 한강달빛야시장에는 40여 대의 푸드트럭과 60여 개 판매부스가 참여해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입니다. 

 

 

푸드트럭수공예품 판매부스 100팀 참여, 서울야경과 어우러진 품격 있는 야시장 콘셉트

 

먼저 <푸드트럭 구역>에서는 야시장 인기 메뉴인 스테이크, 불초밥, 츄러스 등 다양한 음식과 디저트, 음료를 즐길 수 있다. 푸드트럭에서 사용하는 모든 용기와 봉투는 친환경 생분해 소재를 사용하며, 다회용 용기를 지참하는 소비자에 대한 할인 프로모션 등을 통해 ESGESG 활동에도 동참합니다.

 

 

<판매 부스>에서는 예술가들이 직접 만든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액세서리, 반려견용품, 인테리어 소품 등 특화된 상품들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야시장에 참여하는 푸드트럭판매부스들은 운영 관련 컨설팅을 비롯해 다양한 지원도 받는데, 이로 인해 야시장이 단순하게 판매만 하는 곳이 아니라 창업 인큐베이팅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야시장 인근에 위치한 낭만 넘치는 수변공간에서는 버스킹 등 다양한 거리공연도 진행돼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휴식과 특별한 추억을 전할 예정입니다. 

 

 

우천 시 임시 휴장 등으로 행사 일정이 변동은 방문 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http://www.hangangmoonlightmarket.org

    인스타그램 hangangmoonlightmarket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