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소식

F1963 기획전시, 만화 속 영웅, 태권브이, 레고, 인형, 딱지 <FANtasy come true>

by 부산친구7 2022. 6. 10.

F1963 기획전시 <FANtasy come true>에서는 어릴 때 본 만화 속 영웅, 태권브이, 레고, 인형, 딱지 등 평범한 대상이 작가와 수집가의 '좋아하는 마음'으로 9명의 작가와 17명의 수집가가 만나서 작품을 선보입니다. 

 

 

판타지전
판타지전시회

 

▒ 부산문화재단 F1963 기획전시<FANtasy come true> 

 

부산문화재단 F1963 기획전시<FANtasy come true>는 '좋아하는 마음'에 대한 전시입니다. 무언가를 좋아할 때 마음속에 펼쳐지는 꿈과 환상의 세계, 좋아하는 대상이 잇기에 우린 무엇이든지 다 해낼 수 있는 기분이 들곤 합니다. 이 마음은 각자의 원동력이 되고 현재를 살아가는 버팀목이 됩니다. 

 

전시일정

6월 12일까지 부산 망미동 F1963 석천홀

 

11일(토) '판타지'전 연계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석천홀 로비에서 전시작품 소재로 사용된 캐릭터, 인형, 레고 관련 공예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 체험 참가 문의는 부산문화재단문화공간팀 051-754-0431

 

 

▒ 3개의 전시 섹션 

● Section 1. 모여라, HERE로!

당신의 영웅은 누구인가요?

 

어릴 적 만화 속에서 보아온 천하무적 영웅들, 힘들고 어려울 때 영웅들은 언제든지 달려와 위기로부터 구해줍니다. 그 든든함과 멋진 모습이 기억에 남아서인지, 영웅들은 우리의 나이에 상관없이 늘 마음 한 켠에서 지켜주고 잇습니다. <모여라, HERE로!>에서는 지금 여기로 우리 모두의 영웅들을 소환합니다. 영웅들은 때ㅔ로는 익숙한 물건의 모습으로 날 지켜주기도 하고, 우리와 다르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며 누구나 영웅이었음을 아려주기도 합니다. 다양한 영웅의 모습을 통해 당신만의 영웅과 그들이 주는 에너지를 느낄 수 있길 바랍니다. 

 

● Section 2. 어느 수집가의 방

당신은 무엇을 좋아하나요?

 

바라만 봐도 마냥 좋은 것이 있습니다. 오늘도 조금 더 행복해지기 위해 내가 좋아하는 것을 모으는 것, 우리는 이것을 수집이라고 부릅니다. <어느 수집가의 방>에서는 좋아하는 마음 하나로 수집을 하며 본인만의 세계를 만들고 있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레고를 모으고 쌓아서 상상 속 세상을 만들기도 하고, 미니카로 어린 시절의 동심을 추억하는 아저씨들도 있습니다. 수집의 매력에 푹 빠져 하나의 역사를 기록하기도 하고, 수집품을 통해 얻은 행복을 다른 이에게 다시 전파하기도 합니다. 행복이 묻어있는 수집품으로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떠올리며 웃음 지을 수 있길 바랍니다. 

 

 

● Section 3. 꿈과 환상의 세계

당신을 즐겁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누군가가 좋아하는 모습을 보면 덩달아 행복해집니다. 네가 좋으면 나도 좋은 순간이 계속되어 어느새 꿈과 행복, 환상으로 가득한 세계가 펼쳐집니다. <꿈과 환상의 세계>는 우리들의 환상이 표현되는 곳입니다. 만화 속 한 장면에 들어가 주인공이 되어도 보고 가득 부푼 풍선만큼이나 들뜬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만화 속 한 자면에 들어가 주인공이 되어도 보고 가득 부푼 풍선만큼이나 들뜬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행복한 마음의 전파력은 강합니다. 작품이 내뿜는 행복으로 즐거움이 가득한 여기, 꿈과 환상의 세계, 이곳에서 나와 당신이 그리고 모두가 행복하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