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소식

플리마켓에 문화예술을 더하다, <부기상회> 개최

by 부산친구7 2022. 6. 15.

플리마켓에 문화예술을 더하다, <부기상회>가 6월 18일(토) 19일(일)을 시작으로 10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 부산시민공원에서 개최됩니다. 

 

부기상회
부기상회

▒ 플리마켓에 문화예술을 더하다, <부기상회>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문화예술 플리마켓은 신진, 청년작가 등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술창작들의 작품 판로를 지원하고, 시민들에게 문화예술 소통의 장을 제공하기 우해 마련되었습니다. 

 

지난해 11월 한 달간 개최된 1회 행사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작가들이 참여해 많은 시민이 일상 속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가졌습니다. 특히,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원데이 클래스, 캐리커쳐 체험 부스가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올해 문화예술 플리마켓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더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구성됩니다. 지난 해는 문화예술 플리마켓의 '시도'에 초점을 뒀다면 올해는 상시화, '정착'을 목표로 합니다. 

 

문화예술 플리마켓의 명칭을 <부기상회>로 정하고, 공예, 아트, 섬유패션 부스는 물론, 다양한 테마와 결합한 판매, 전시, 체험 부스를 대폭 확대해 매회 50여 개의 부스를 선보입니다. 

 

<부기상회>는 부산시 소통 캐릭터인 '부기'와 '상회'를 합성한 다어입니다. 

 

이와 함께 거리예술, 버스킹 공연 등도 진해돼 지난해 인기와 같이 부산시민공원을 찾은 가족 나들이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하며, 혹서기에는 야간 마켓으로 전환합니다. 

우천이나 강풍 등 기상 악화로 토요일 개최가 불가능하면 그다음 주 토, 일요일 양일간 연속 진행합니다. 

 

예술인과 시민 모두 즐길 수 있는 상생과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합니다. 

 

 

▒ 부산시민공원

 

사람과 사람 사이, 편안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 부산시민공원

 

부산시민공원은 기업(Memory), 문화(Culture), 즐거움(Pleasure), 자연(Nature), 참여(Participation) 5개 활동 주제로 조성되었습니다. 

 

부산의 심장부를 대표하는 새로운 공공 경관과 치유와 침적 그리고 새로운 가능성의 축적의 장으로 세계에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새로운 형태의 최첨단 공원으로 공원 조성 면적은 471,518㎡이며, 그중 공원 중앙 지역에 자리하고 잇는 하야리아 잔디광장 면적은 약 40,000㎡(축구장 6배)입니다. 

 

공원 내에는 1,108,077그루(교목 은행나무 등 46종 13,665 그루, 관목 43종 1,094,412 그루)의 나무가 심어졌으며 공원역사관, 공원안내소, 부전천(2,5km), 전포천(2,5km), 분수(4개소), 광장(6개소), 어린이 놀이시설(9개소) 등과 주차장(902면), 카페(3개소), 편의점(2개소), 화장실(22개소)등의 편의시설이 만들어졌습니다. 

 

부산시민공원은 부산 시민과 우리나라 국민들은 물론 외국인들도 즐겨 찾는 세계적인 명품 공원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