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서울형 청년문화패스 20만원 바우처 지급

by 부산친구7 2023. 2. 10.

서울시는 오는 4월부터 만19(2004년생) 청년을 대상으로 문화예술공연 관람이 가능한 20만 원 상당의 바우처인 <서울형 청년문화패스>를 지급합니다.

 

 

바우처 지급
서울형 청년문화패스

 

 

서울형 청년문화패스 20만원 바우처 지급 

 

서울시 만19세 청년, 20만원 바우처로 문화예술공연 관람하세요!

<서울형 청년문화패스> 사업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서울시, 신한은행, 신한카드, 서울문화재단, 2.7() 청년문화패스 업무협약 체결

  - 오는 4월부터 만19(2004년생) 대상, 문화예술공연 관람이 가능한 20만원상당 바우처 지급

  - 청년 문화예술바우처 지급을 통해 사회 진출하는 만 19세 청년들의 문화활동 지원

  - 신한은행 및 신한카드, 서울문화재단을 통해 문화바우처 지급, 관리, 운영 네트워크 공동 활용

 


서울형 청년문화패스

  ㅇ 접 수 : 2023. 4월 중

  ㅇ 지원대상 : 중위소득 150% 이하, 서울 거주 만 19세 청년(2004년생, 생애1회 지원)

  ㅇ 지원분야 : 공연예술 관람(연극, 뮤지컬, 무용, 클래식, 전통예술 등) 지원 바우처 제공

  ㅇ 지원내용 : 1인당 연간 20만원 상당 문화바우처(카드) 지급

  ㅇ 지원규모 : 28,000

 

 

 

<서울형 청년문화패스>는 올해 처음 시행되는 문화분야 주요 약자와의 동행정책 사업입니다.

 

<서울형 청년문화패스>는 청년층 중에서도 그간 입시와 경쟁 속에서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는 기회가 적었던 만19세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다. 예산 67억을 투입하여 만19세 청년들에게 1인당 연간 20만원 상당의 문화바우처(카드)를 제공합니다.

이제 사회로 나온 만 19세 청년들이 치열했던 경쟁에서 벗어나 여유롭게 여가를 즐기고 따뜻한 심리적 위안을 얻게 하자는 취지의 사업입니다.

 

  ○ <서울형 청년문화패스>의 적용 대상은 서울에 거주하는 만19세 청년(2004년생) 중 가구 소득이 중위소득 150% 이하인 청년입니다.

 

청년들은 1인당 연간 20만 원 상당의 문화바우처(카드)를 생애 1회 지원받게 되며, 이 바우처를 통해 연극, 뮤지컬, 무용, 클래식, 전통예술 등의 공연예술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서울형 청년문화패스>는 청년들이 문화예술을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예술애호가로 성장하도록 도와 문화예술 시장의 소비와 창작을 촉진합니다.

 

그동안의 예술분야 지원정책이 일방적인 창작지원금 지급이 주를 이뤘다면, <서울형 청년문화패스>는 예술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예술 시장 전체의 활성화를 돕는 사업이다. 예술 시장 전체의 지원을 통해 예술소비 계층 전체를 두텁게 만들도록 도와 장기적으로 예술생태계의 저변을 확대하고, 예술소비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겠다는 목표입니다.

 

서울시는 <서울형 청년문화패스> 바우처의 편리한 발급과 사용을 위해 신한은행-신한카드-서울문화재단과 4자 간 협약을 맺고 사업을 공동으로 수행합니다.

 

  ○ <서울형 청년문화패스>를 지급 받는 만19세 청년들은 신한금융그룹 통합 플랫폼인 신한플러스를 통해 신한체크카드를 발급받고 신한은행 지급 계좌를 개설하여 20만 원 상당의 문화패스 바우처를 제공 받는다. 이 바우처를 활용하여 서울시내 공연장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

     ▴서울형 청년문화패스 이용을 위한 바우처카드 발급

     ▴서울형 청년문화패스 신청 및 이용자 관리 시스템 구축·운영·관리

     서울형 청년문화패스 카드발급 및 사용 관련 콜센터 운영

     서울형 청년문화패스 사업의 성공적 사업수행을 위한 네트워크 공동 이용 등을 협력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서울시와 각 기관들은 주기적으로 실무협력회의를 개최하여 청년문화패스가 청년 사회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입니다.

 

서울형 청년문화패스는 20234,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서울시 누리집 및 청년몽땅정보통(https://youth.seoul.go.kr/) 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서울형 청년문화패스는 ?

올해 만 19세가 되는 서울시 거주 청년들에게 문화공연을 예매하여 관람할 수 있는 연간 20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ㅇ 사업목적 : 청년의 문화권 향상 및 문화예술분야 활성화

  ㅇ 사업접수 : 2023. 4월 중 공고예정

  ㅇ 지원대상 : 중위소득 150% 이하, 서울 거주 만 19세 청년(생애1회 지원)

      - (거주지)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외국인등록대장상 서울 거주

      - (연 령) 19(23년 기준 2004년생)

      - (소 득) 건강보험료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

 

  ㅇ 지원규모 : 28,000예산범위 초과 신청시, 저소득 대상자 우선 선정

 

  ㅇ 지원분야 : 공연예술 관람(연극, 뮤지컬, 무용, 클래식, 전통예술 등) 대중음악 콘서트 제외

  ㅇ 신 청 : 청년몽땅정보통 누리집

 

  ㅇ지원내용 : 1인당 연간 20만원상당 문화바우처(카드) 지급

 

  ㅇ 지원절차 : 신청(온라인) 자격요건 확인 및 대상자 선정 카드발급(비대면) 사용(결제)

 

  ㅇ 지원기간 : 발급일 ~ 12.31.까지 사업종료일(12.31.) 이후 미사용 잔액 회수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