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부산카페

부산가볼만한곳 영도 카페 피아크(P.ARK CAFE & Bakery)

by 부산친구7 2022. 4. 25.

안녕하세요. 부산친구 입니다. 

가장 부산 다운 모습을 볼 수 있는 카페 피아크를 소개합니다. 

 

부산 영도구 동삼동에 위치한 카페 피아크는 지난 2021년 5월에 오픈하자마자 입소문이 빠르게 난 곳으로 

부산다운 모습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카페와 베이커리가 있는 '피아크 문화복합 생산 플랫폼'입니다. 

 

 

위      치 : 부산 영도구 해양로 195번길 180

영업시간 : 10:00 ~23:00(22:00 라스트오더)

주      차 : 피아크 구매 고객 3시간(영수증 지참) / 기본요금 500원(10분당) / 일주차 50,000원

 


 

피아크는 지하 1층 ~ 지상 6층의 건물에 1층에는 멀티룸과 현재 와인샵이 있으며 2층과 3층은 전시장과 오션 가든의 잔디 광장에는 피자와 치킨, 맥주를 파는 식당 ' 더 갤리'와 팝업 매장 '플로리오플라워' 플라워스튜디오가 있습니다. 

 

카페와 베이커리는 4층과 5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건물 전체는 물론 들어서는 순간 그 규모와 공간에 압도되어 빠져들게 됩니다. 햇살 가득한 낮 분위기도 가슴이 탁 트이는 곳이지만 노을이 시작되는 해 질 녘에 가시면 황금빛이 더해져 약간 비 현실적인 바다 풍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왼쪽으로는 도심 전경, 정면으로는 정박해 있는 어선과 부산항, 부산항대교가 보이며, 왼쪽으로는 부산의 상징인 오륙도 풍경까지 가장 부산 다운 모습을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카페 입구에 들어서면 제일 먼저 베이커리 코너로 보기에도 너무 예쁜 빵들이 판매되고 있고 카운터에서 음료와 함께 주문하시고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영도 바다를 3면 창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5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은 좌석으로도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서 바다를  보는 개방감이 좋아 앉아 있으면 크루즈를 타고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5층에는 아이스크림 판매도 하고 있으며 오픈 장소로 나갈 수도 있습니다. 좌석이 워낙 넓게 배치되어 있고 야외 테이블도 잘되어 있어서 바다와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바다 배경으로 인증샷을 필수입니다!

 

 

 

1층 주차하시고 입구에 들어서면 와인샵이 위치해 있으며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가시면 전시장이 있습니다. 

전기 스포츠카를 구경하고 야외 오픈공간으로 가시면 인조잔디와 함께 영도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피자와 치킨, 플라워 카페, 옆 건물로 가시면 갤러리와 카페, 아트숍의 아늑한 공간도 있습니다. 

 

야외 공간이 워낙 넓고 잔디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다니면서 웃는 소리가 좋네요. 여기서 인증샷 몇 컷 남기시고 다시 4층 카페로 가시면 됩니다. 

 

 

피아크는 연면적 3000평에 건물에만 500억 원이 투입된 문화 복합공간입니다. 여러 가지 문화 행사를 진행하려고 했으나 코로나로 인해서 잠시 중단된 것 같습니다. 

대중교통은 시내버스 66번 한 개로 불편하지만 콘텐츠가 있고 부둣가 크레인과 선박들은 가장 부산다운 풍경을 한눈에 볼 수 핫플레이스로 방문을 강추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