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소식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선정(기부 방법 및 세액 공제, 기부사이트)

by 부산친구7 2023. 1. 4.

- 부산의 색깔을 담은 특산품에 감사의 마음을 담다 -

부산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우선 선정 

13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위원회개최하여 답례품 5개 품목 13개 공급업체 우선 선정

동백전 등 상품권에 더해 기부 포털 <고향사랑 e음>에 1월 중 등록

 

 

 

부산시는 부산광역시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열어 13개 공급업체를 우선 선정하고 그 결과를 부산시홈페이지에 공고하였습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지난달 답례품 공급업체 공모에 응한 업체 중 고향사랑기부제 이해도, 답례품의 구성(규격) 및 가격 적정성, 사업체 운영역량, 품질관리 역량, 지역경제 기여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하였습니다.

 

답례품 선정 품목은 고등어, 기장미역, 어묵, 명란젓, 쌀 총 5개 품목입니다.

 

선정된 업체는 (고등어) ㈜부광F&G, ㈜부산고등어사업단, 동아푸드() (기장미역) ()석하, 씨드 (어묵) 대광F&C, 등대식품, 효성어묵, 늘푸른바다 (명란젓) 덕화푸드 () 바비조아, 가락농협, 사회복지동행입니다.

 


지난해 12월 개최된 답례품 선정위원회에서 지역화폐(동백전) 등 상품권과 고등어, 어묵 등 물품을 선정하였습니다.

 

이 중 상품권은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포털인 ‘고향사랑 e음’에 이미 등록하였으나, 공급업체 선정은 더 공정한 절차와 신중한 심의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1219일부터 27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를 실시했습니다.

 

답례품 공급업체 선정이 완료됨에 따라 공급업체와의 협약 체결, <고향사랑 e음> 시스템에 답례품 등록 등 필요한 절차를 추진하여 기부자에 대한 답례품 제공에 차질이 없도록 할 예정입니다.

 

부산을 응원하는 기부자들의 마음에 응답할 수 있도록 공급업체 관계자 여러분께서 품질과 유통 관리에 특히 신경 써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 “시는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기부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답례품을 지속해서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 개인이 연간 500만 원 한도로 거주지 외 지방에 기부하는 제도입니다.

 

기부 포털인 <고향사랑 e음>과 농협은행에서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자는 세액 공제와 함께 기부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방법 및 세액 공제, 기부사이트 

 

기부 방법 및 세액 공제 안내 

https://bit.ly/3GEn5UG

 

고향사랑기부제 안내 세액공제 혜택 100%, 16.5%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에 기부하고 지자체는 이를 모아서 주민복리에 사용하는 제도입니다. 기부자에게 고향사랑 기분에 대한 세액공제와 기부한 고향의 답례품 혜택이 있습니다. 고향

BUSAN7.COM


기부사이트

고향사랑 e음 (행정안전부)

https://ilovegohyang.go.kr/

 

고향사랑e음

고향사랑e음 시스템을 통해 기부희망 지자체에 직접 기부하여 열악한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 하고, 대상지자체로부터 답례품을 제공받을수 있는 종합정보시스템

ilovegohyang.go.kr

 

고향사랑
고향사랑 e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