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을여행 / 부산 가을단풍여행으로 가볼만한곳 단풍명소와 공원 BEST 6

by 부산친구7 2022. 11. 25.

부산에서 가을을 즐길 수 있는 단풍 명소로 가볼 만한 곳 BEST 6 소개합니다. 단풍 명소로 범어사, 회동수원지, 화명수목원과 단풍공원은 UN기념공원,  APEC 나루공원, 금강공원을 가을에 가볼 만한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apec나루공원
apec나루공원

 

부산 가을단풍여행

부산 단풍 명소 

 

1. 범어사

범어사
범어사 가을단풍

 

단풍이 아름다운 명소 범어사입니다. 

영남의 3대 사찰로 아름다운 경치를 가진 범어사는 4계절 언제 방문해도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좋은 명소입니다. 특히 가을에 방문하시면 수령 약 580년으로 추정되는 은행나무가 노랗게 물들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고 경내를 둘러보시면 단풍나무들이 물들기 시작하면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가을 대표 명소입니다.  


◎ 부산 금정구 범어사로 250 범어사 

주차요금 3,000원 

 


 

2. 회동수원지

회동수원지
회동 수원지

 

단풍과 갈대가 예쁜 회동수원지의 땅뫼산 황토 숲길 가을을 소개합니다. 

회동 수원지 둘레길을 따라서 가을을 만끽할 수 있으며 산책로 데크길이 잘 되어 있어서 걷기에도 좋고 땅뫼산 황토 숲길은 황토로 조성되어 1시간 정도 걷는 길입니다. 건강과 즐거움을 위해 맨발로 가족과 연인들이 걷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부산 금정구 회동동 회원수원지

공영주차장이 걸어서 20분 정도 위치에 있어서 카페나 식당을 이용하시고 회동수원지 둘러보시거나 마을버스를 이용하시면 편하게 1시간 정도 코스를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3. 화명수목원

 

화명수목원
화명수목원

 

도심에서 가까운 곳에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수목원입니다. 날씨 맑은 날에는 낙동강이 보이고 전망이 좋은 자연 수목원입니다. 봄 꽃들이 피는 봄에 가도 좋은 수목원은 가을에는 빨갛고 노랗게 물들어서 단풍 구경하기 좋은 곳입니다. 

가족과 연인이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로 단풍잎 바스락 거리는 소리 들으며 수목원에서 단풍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부산 북구 산성로 299 부산 화명수목원

09:00 ~ 17:00

입장료 및 주차 무료

 


 

부산 단풍공원

1. UN기념공원

UN기념공원
UN기념공원

 

유엔기념공원 한국전쟁에 참전한 UN군을 기리기 위한 장소로 입구에서부터 아주 멋진 군인이 입구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가끔은 경비하시는 분도 서 계십니다. 

봄에 겹벚꽃 명소로도 가볼 만한 곳이며 가을에는 메타세쿼이아 길 단풍이 노랗게 물들어 있어서 사진 찍기 좋은 장소이며 공원 내 연못과 근처 잔디밭에 오리들도 다니고 있어서 도심 한가운데서 유럽 공원을 살짝 옆 볼 수 있습니다. 

 

태극기 하강 시간에 가시면 키 크고 잘생긴 군인 4명이 열 맞춰서 다니는 모습도 인상적입니다. 

 


 부산 남구 유엔평화로 93

주차비 1시간 무료 

입장료 무료 

입장시간 9:00~ 17:00(동절기)

 


 

 

2. APEC 나루공원

 

APEC나루공원
APEC나루공원

 

알록달록 물든 단풍나무들이 잘 정비되어 있는 APEC 나루공원은 수영강을 따라 걸을 수 있어 가볍게 산책과 조깅하는 부산시민들의 쉼터입니다.

 수영강에는 요트도 다니고 잔디밭도 잘 조성되어 있고 주말에는 각종 행사들이 개최되며 맞은편 영화의 전당에는 청소년들이 스케이트보드를 타는 장소 등 즐거움이 가득한 공원입니다. 

해질 녘에 가시면 단풍과 수영강의 야경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85

주차시설이 부족해서 영화의 전당 또는 맞은편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됩니다. 

 


 

3. 금강공원

 

금강공원
금강공원

 

부산의 대표적인 공원으로 1972년 문자재 보호구역으로 지정된 공원입니다. 지금은 사라졌지만 동물원도 있던 시절에는 어린이날 엄청난 인파가 몰렸던 공원이었습니다. 자연 그대로 살아 숨 쉬는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도심 속 편안한 휴식공간 금강공원 케이블카와 부산 해양자연사박물관 등이 자리하고 있어서 조용히 단풍을 즐기시기에도 좋고 케이블카를 타고 가서 파전, 보리밥, 막걸리 등 맛있는 음식도 드시고 가을을 만끽하셔도 좋은 공원입니다. 

 


 

부산광역시 동래구 우장춘로 155 

유료주차장 

입장료 무료 

입장시간 09:30 ~ 17:00(매주 월요일 휴일)

케이블카 대인 왕복 9,000원 편도 6,000원 


부산가을단품명소 BEST6

https://www.youtube.com/watch?v=cDc-AkSlrDU

 

 

728x90
반응형

댓글